사무실에 둘 냉장고나, 음료나 화장품을 보관하기 위해 방 안에 둘 소형 냉장고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저도 조그마한 사무실을 하나 오픈하면서 음료와 얼음 정도만 둘 소형 냉장고를 열심히 알아보고 구매했습니다.
가전하면 엘지, 삼성이 유명하지만 메인 냉장고도 아닌, 작은 냉장고인데 굳이 메이저 브랜드를 사용해야 할까 생각했어요!
알아보니 쿠잉이나 캐리어, 하이얼과 같은 브랜드는 가격도 저렴하면서 필요한 기능만 갖춰 경제적으로 잘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A/S 와 같은 서비스 문제 때문에 메이저 브랜드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래서 중저가 브랜드와 메이저 브랜드의 소형 냉장고를 고루 선정해 보았습니다.
쿠팡 리뷰 및 랭킹이 높은 상품 중 골라보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1. 쿠잉전자 글라스 프리즘 일반형 냉장고
제가 구매한 냉장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소형냉장고 중 유일하게 상단이 냉장칸인 편리한 냉장고입니다.
디자인은 삼성 비스포크인 척하는 냉장고로 처음 보신 분들은 비스포크야?라고 물어봅니다.
소형 냉장고 중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은 상품으로, 오픈된 공간에 냉장고를 놓아야 하는 저도 디자인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냉장, 냉동 모두 문제없이 잘 되고 있고 소리도 크지 않아 한 번도 거슬린 적이 없습니다.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기에, 가격과 디자인 모두 고려하시는 분께 추천드리는 쿠잉전자 글라스 프리즘 냉장고입니다.
- 가격 : 33만 원대
- 용량 : 129L

2. 쿠잉전자 레트로 미니 냉장고
쿠잉전자가 소형 냉장고에서 유명한 편인데요, 디자인이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자취하는 제 지인이 적당한 사이즈와 디자인을 고려해 구매한 냉장고입니다. 실물로 봤을 때 귀여워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레트로풍 디자인으로 1인 가구가 사용하는 메인 냉장고로도 적당합니다. 사무실에 놓아도 좋을 디자인입니다. 아이보리와 레드 컬러가 있으며 레드 컬러도 상당히 인기가 있네요.
- 가격 : 32만 원대
- 용량 : 115L

3. 캐리어 소형 냉장고 KRD-T155 VEH1
소형 냉장고계의 가성비 브랜드 중 하나인 캐리어입니다. 또 다른 브랜드는 중국 브랜드인 하이얼이 있죠. 하이얼 냉장고도 사용 중인데 나쁘지 않습니다. 돌아와서 다시 캐리어 KRD-T155 VEH1을 소개해드리면, 155L에 20만 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주 가성비 있는 모델입니다. 컬러는 실버와 블랙 두 가지가 있으며, 실버 모델이 조금 더 인기가 있습니다. 저소음으로 방 안에 두셔야 하는 분들께도 추천드리는 모델입니다.
- 가격 : 23만 원대
- 용량 : 155L

4. LG전자 2 도어 일반냉장고
189L의 35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모델로, 용량이 큰 소형 냉장고가 필요하신 분들께 적합한 냉장고입니다. 소형치고 용량이 있는 만큼 야채칸도 있기에 서브 냉장고로 사용하셔도 손색이 없을 모델입니다. 컬러는 화이트와 실버 두 가지 컬러로 출시했습니다.
브랜드는 LG로 성능은 믿고 구매하실 수 있겠지요? 쿠팡 후기도 1300개가 넘을 만큼 많이 구매하신 모델입니다.
- 가격 : 35만 원대
- 용량 : 189L

5. 삼성전자 2 도어 일반냉장고
삼성전자의 2도어 냉장고로 야채칸이 있으며, 152L로 서브 냉장고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필요한 기능만 담아 경제적인 상품입니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 냉장고를 두셔하는 분들께 적합한 냉장고입니다. 소음도 적은 편이라고 하니 사무실과 방 안 모두 두기 좋을 것 같아요.
- 가격 : 32만 원대
- 용량 : 152L

소개드린 브랜드 외에도 하이얼 소형 냉장고도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소형냉장고의 기능은 대부분 직접냉각으로 비슷비슷합니다. 즉, 성에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는 말이죠! 체감상 소음의 정도도 대부분 유사한 편입니다. 그렇기에 필요한 용도에 따라 용량과 디자인으로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